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구단별 선수 소개/FC Barcelona

바르셀로나 3번 알레한드로 발데 - 프로필, 경력, 플레이 스타일 소개

by Highbury 2023. 11. 18.
반응형

바르셀로나 수비수 발데 그에 대해 알아보자!

1. 프로필

름: 알레한드로 발데 (Alejandro Balde)

출생: 2003년 10월 18일 (20세)

국적: 스페인

신체: 175cm, 69kg

소속: FC 바르셀로나

등번호: 3번

포지션: LB, LW, RB

주발: 왼발

이적료: -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

바르셀로나 합류일: 2021년 9월 20일 (라리가 데뷔일)

현재 시장가치: €50m

 

2. 경력

 

클럽경력

 

유스

RCD 에스파뇰 (2009~2011)

FC 바르셀로나 (2011~2021)

 

프로

FC 바르셀로나 아틀레틱 (2020~2023)

 [콜업] FC 바르셀로나 (2022~2023)

FC 바르셀로나 (2023~ )

 

국가대표

 

스페인 국가대표 (7경기 1어시 / 데뷔일: 2022년 11월 23일)

스페인 U21 (2경기)

스페인 U19 (5경기)

스페인 U18 (3경기)

스페인 U17 (9경기 1어시)

스페인 U16 (6경기)

 

3. 플레이 스타일

 

발데는 그의 주력이 시속 35.4km/h의 속도로 매우 빠른 선수입니다. 그의 가속력은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패스가 길다고 느껴질 수 있는 상황에서도 쉽게 따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윙어로 선수생활을 시작한 그는 깔끔한 킥과 드리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드리블 각도를 잘 잡아내어 제대로 달릴 때는 음바페를 연상케 하는 파괴력을 보여줍니다.

 

그는 순식간에 중앙선에서 파이널 서드까지 공을 끌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오프더볼보다는 온더볼 상황에서 더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B팀 경기에서는 그의 속력을 활용한 과감한 전진 드리블을 자주 보여주었습니다.

 

전 후베닐 A팀 감독인 프랑크 아르티가에 따르면, 그는 신체능력이 뛰어나며 재능과 기술이 출중합니다. 전방에 공간이 보이면 바로 침투하여 동료들에게 공간을 만들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직감에 따라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어, 전술적인 부분에서 더 성숙해지고 발전할 필요가 있다고 아르티가는 말했습니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은 바이에른 뮌헨의 알폰소 데이비스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둘 다 압도적인 파괴력을 가지고 있지만, 크로스 능력이 조금 아쉽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데는 22-23 시즌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알바가 보이던 에이징 커브의 하락세를 이겨내고 주전 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전 시즌과 비교해 원래 강점이었던 피지컬 프레임에 벌크업이 더해져 피지컬적으로 밀리지 않게 되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또한, 그는 온더볼이 되는 윙백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희소성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구단에서는 그의 급격한 성장세에 놀라움을 표시하며, 계속해서 주전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왼쪽 풀백의 성공적인 세대교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의 볼터치는 뛰어나지만, 판단력이 아쉬워서 폭발적으로 달려서 기회를 만들어놓고도 종종 그 기회를 날려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패스가 그의 약점 중 하나로, 패스의 창의성이 부족하며, 뻔한 패스 선택이 많습니다. 마무리에서도 정확도보다 이런 뻔한 선택을 하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비와 패스 등의 약점은 경험치를 쌓음에 따라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4. 아스날

 

5. 에피소드

 

발데는 아버지가 기니비사우 출신이고, 어머니는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왔으며, 그 스스로는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어깨는 골격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어, 어깨가 매우 넓게 보입니다. 그리고 그의 머리가 작다는 특성도 어깨가 넓게 보이는데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18일, 카타르 월드컵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에 뽑혔던 호세 가야가 부상을 입어 그의 대체로 발탁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그는 월드컵 경험의 행운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