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구단별 선수 소개/Arsenal FC

아스날 21번 파비우 비에이라 - 프로필, 경력, 플레이 스타일 소개

by Highbury 2023. 8. 20.
반응형

아스날 미드필더 비에이라 그에 대해 알아보자!

1. 프로필

이름: 파비우 비에이라 (Fàbio Vieira)

출생: 2000년 5월 30일 (23세)

국적: 포르투갈 / 브라질

신체: 170cm, 66kg

소속: 아스날

등번호: 21번

포지션: AM, RW

주발: 왼발

이적료: €35m

아스날 합류일: 2022년 7월 1일

현재 시장가치: €25m

 

2. 경력

 

클럽경력

유스

FC 포르투 (2008~2019)

[임대] 파드루엔스 FC (2015~2016)

 

프로

FC 포르투 B (2019~2021)

FC 포르투 (2020~2022)

아스날 FC (2022~ )

 

국가대표

포르투갈 국가대표 ( - )

포르투갈 U21 (25경기 14골 6어시)

포르투갈 U20 (4경기 2골 1어시)

포르투갈 U19 (9경기 1골 1어시)

포르투갈 U18 (2경기)

 

3. 플레이 스타일

 

파비우 비에이라는 역동적이고 활동량이 높은 포르투갈 미드필더로, 왼발의 창의적인 플레이와 키패스가 돋보입니다. 왼발 킥의 높은 품질로 다양한 패스를 구사하며,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릴 수 있습니다. 킥 품질 외에도 발밑이 부드럽고 기술적으로 뛰어나, 압박 상황에서도 대처 능력이 좋습니다. 특히, 빠른 턴 동작을 이용한 탈압박 능력이 뛰어나, 압박하더라도 볼을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콘세이상의 FC 포르투 전술에 적응하며 활동량이 많고 적극적인 압박 및 수비에 참여합니다. 아스날 팀 주장인 마르틴 외데고르와도 비슷한 면이 있지만, 차이점도 있습니다. 외데고르는 2선에서 창의적인 키패스와 플레이메이킹으로 경기 조율에 특화되어 있으나, 파비우 비에이라는 키패스 외에도 필요한 경우 과감한 슈팅을 시도합니다. 이러한 공격적 스탯 생산력과 전진 패스의 용기는 포르투갈 선배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유사한 점이 있습니다.

 

아스날에서 외데고르의 백업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사실 두 선수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외데고르는 클러치 능력이 다소 부족할지라도, 볼 소유와 시야, 플레이메이킹, 수비에 모두 능한 만능형 선수입니다. 반면 비에이라는 포르투 시절에도 이러한 능력을 거의 보여주지 않았지만, 외데고르보다 확실한 클러치 능력과 키패스를 넣어줄 수 있는 유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스날로 이적한 후 출전 시간은 적었지만, 스탯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170cm의 작은 키와 호리호리한 체형입니다 때문에 거칠기로 유명한 프리미어리그에서 경합 상황에서 무기력해지며, 경기 영향력이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포르투 시절에 장점이었던 높은 활동량, 압박, 수비가담, 탈압박 능력 및 키 패스 등이 프리미어리그에서는 돋보이지 않습니다. 피지컬의 제한과 전술 적응에 어려움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경기 영향력이 아쉬운 수준을 벗어나지 못해 때로는 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아스날에서 성공하기 위해 비에이라는 경기 영향력을 향상하는 데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실 키보다는 근육이 거의 없어 보이는 호리호리한 체형이 문제입니다. 과거 아스날에서 활약했던 산티 카솔라는 비에이라보다 더 작은 키였지만, 근육질이며 밸런스가 좋아 프리미어리그에서의 활약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프로 선수로 긴 시간을 뛰면서도 체형이 크게 변하지 않은 모습으로 미루어 볼 때, 원래 근육이 잘 붙지 않는 체질로 보입니다.

 

비에이라는 U-21 챔피언십(축구 선수권 대회)에 참가할 계획이었으나 부상으로 인해 하차하였습니다. 비록 그라니트 자카는 이탈했지만, 외데고르가 주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고 하베르츠가 합류하였으며, 스미스 로우 역시 U-21 대표팀에서 좋은 폼을 보여주어서 비에이라는 시즌 초반에 다소 열세가 예상됩니다. 그래서 우려되는 점은 지난 시즌에도 비에이라가 부상으로 인해 프리시즌에 참여하지 못한 것이 적응에 어려움을 가져왔고, 이번에도 부상으로 인해 프리시즌 경기가 제한되어 적응하기 더욱 힘들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여전히 팬들의 우려가 큰 상태입니다.

 

4. 아스날

 

5. 에피소드

 

브라질 국적 또한 선택할 수 있었지만 U-21 대표팀에서 포르투갈을 선택하면서 포르투갈 국적의 선수가 됐습니다.

 

같은 소속팀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와 절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적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모든 사진에서 붙어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비우 비에이라는 영화 '해리 포터'의 주인공 역할을 맡은 배우 다니엘 레드클리프와 닮은 점이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에서 티백 역할을 수행한 로버트 네퍼와도 유사한 외모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