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구단별 선수 소개/FC Barcelona

바르셀로나 8번 페드리 - 프로필, 경력, 플레이 스타일 소개

by Highbury 2023. 11. 9.
반응형

바르셀로나 미드필더 페드리 그에 대해 알아보자!

1. 프로필

이름: 페드리 (Pedri)

출생: 2002년 11월 25일 (21세)

국적: 스페인

신체: 174cm, 67kg

소속: FC 바르셀로나

등번호: 8번

포지션: CM, AM, LW

주발: 오른발

적료: €17.5m

바르셀로나 합류일: 2019년 9월 2일

현재 시장가치: €100m

 

2. 경력

 

클럽경력

 

유스

UD 테게스테 (2007~2015)

CF 레알 후벤투드 라구나 (2015~2018)

UD 라스팔마스 (2018~2019)

 

프로

UD 라스팔마스 (2019~2020)

FC 바르셀로나 (2020~ )

 

국가대표

 

스페인 국가대표 (18경기 1어시 / 데뷔일: 2021년 3월 25일)

스페인 U23 (1경기)

스페인 U21 (4경기 1어시)

스페인 U19 (1경기)

스페인 U18 (2경기 1골)

스페인 U15 (5경기 2어시)

 

3. 플레이 스타일

 

페드리는 스페인 출신답게 기술적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윙어와 공격형 미드필더, 중앙 미드필더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플레이어입니다. 그는 유망주 시절인 UD 라스팔마스에서 주로 4-4-2 체제의 좌측 윙어로 활동하였으며, FC 바르셀로나와 스페인 대표팀에서는 4-2-3-1 체제의 공격형 미드필더와 4-3-3 체제의 왼쪽 메짤라로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페드리는 라 마시아 출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의 플레이 스타일이 바르셀로나의 과거 미드필더들과 유사하여 많은 이들이 그를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으로 착각할 정도입니다. 그의 축구 센스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매우 뛰어나며, 바르셀로나 특유의 크루이프이즘에 어울리는 테크닉과 패싱, 그리고 전술적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UEFA 유로 2020에서 4강 진출 선수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활동량을 보여주었고, 그의 스태미나 역시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의 수비 참여 빈도와 효율성 역시 상당한 수준입니다.

 

페드리는 왼쪽 윙어 출신으로 주로 왼쪽 하프 스페이스에서 활동하는데, 이 지역에서 그는 뛰어난 포지셔닝과 전술적 이해도를 바탕으로 알바, 메시와 같은 선배 선수들을 잘 보조하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명석한 판단력으로 볼을 차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페드리는 작은 체구에서 민첩한 움직임과 섬세한 볼 컨트롤을 선보입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탈압박과 드리블링을 통해 볼을 잘 지키며, 독특한 턴 동작을 비롯한 개인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의 기량은 그를 윙어로도 활용하게 만들며, 주력 미드필더 중에서도 그의 기량은 상당히 뛰어납니다.

 

그의 뛰어난 축구 지능은 연계 플레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는 훌륭한 테크닉과 주력을 바탕으로, 볼을 잡아당기지 않고 다양한 패스를 활용하여 볼을 빠르게 순환시키며, 팀의 포제션을 높이고 전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에 탁월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대부분 페드리의 위치 선정 능력에서 비롯됩니다. 그는 상대 진영에서 수비에 치명적인 위치를 찾아내어 동료의 패스를 받고, 그 뒤로 탈압박을 통해 상대를 제치며 스루패스나 킬패스를 실행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냅니다. 페드리의 플레이는 매우 거침없고 시원시원하며, 이로 인해 바르셀로나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공격 진영에서 넓은 시야와 정확한 패싱으로 스루패스를 비롯해 힐 패스 등 창의적인 원터치 패싱을 활용하여 상대의 수비진을 교란합니다. 그의 위치 선정 능력은 그를 박스로 직접 침투하게 하여 찬스를 만들게 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주요 비교 대상인 이니에스타보다도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페드리의 단점 중 하나는 그의 작은 체구입니다. 174cm의 키와 64kg의 체중으로 강한 피지컬을 자랑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강한 압박에 직면했을 때 높은 경기력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또한 그의 경험이 아직 많지 않아서 노하우가 충분히 축적되지 않았으며, 이니에스타나 다비드 실바와 같이 피지컬 약점을 상쇄할 수 있는 테크닉은 아직 부족합니다. 그러나 그는 키를 더 크게 하고 근육량을 늘려 피지컬적인 압박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페드리의 킥력은 강하지 않아 슈팅을 통한 득점력이 떨어지지만, 21-22 시즌부터는 방향전환 패스와 중거리 슛을 자주 시도하며 킥력을 발전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특별히 발전을 요구하였으며, 시즌 당 5골을 목표로 슈팅 훈련과 적극적인 슈팅 시도를 지시하였다고 합니다.

 

유로 2020부터는 박스타격 부분에서 큰 발전을 보여주었고, 크로아티아와 이탈리아와 같은 강팀을 상대로도 자신의 플레이를 보여주며 팬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빠른 발전 속도에도 불구하고, 그는 어린 나이에 지나치게 과중한 부담을 받는 것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21-22 시즌에서는 라리가에서 12 경기만 출전하였고, 잦은 부상으로 인해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4. 아스날

 

5. 에피소드

 

페드리는 이니에스타를 롤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이니에스타의 플레이 방식을 매우 좋아했으며, 이니에스타의 거의 모든 경기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봤다고 합니다.

 

페드리의 가족들은 모두 바르셀로나의 팬이라고 하며, 그의 집 안에는 바르셀로나 엠블럼이 새겨진 식기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페드리는 테니스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드리는 같은 팀의 가비와 자주 함께 언급됩니다. 둘 다 미드필더로서 어린 유망주로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적으로도 둘은 매우 친하며, 가비가 아직 어려서 운전면허가 없어서 이동할 때 페드리가 차를 태워주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에는 페드리가 고향인 카나리아 제도에서 생산되는 바나나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그가 섬에서 생산된 바나나를 정확히 구분할 수 있는 능력과 고향에 대한 애정을 가진 어린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이 바나나는 스페인 국가대표팀에도 후원되며,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인스타그램에서 이 바나나를 홍보하는 사진을 가끔씩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